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
Tags
- 왕초보
- 스타일보험
- Spinner
- java
- 오버라이드
- Spring
- 안드로이드
- 답글
- degit
- parcel
- 미니게임
- kotlin
- 게시판
- 쿠키
- Android
- 시큐어코딩
- 함수
- sub query
- 버전일치
- snowpack
- 상속
- java#왕초보
- webpack
- 숫자
- 코틀린
- 스프링
- SQL
- React
- FIle
- git
Archives
- Today
- Total
YSHUSH
Switch 본문
˙ switch : if문과 비슷하다.
- 값이 명확해야 한다.
- 범위를 지정할 수 없다. (>)
- 실수를 사용할 수 없다. (0.12)
if(number == 1) {
} else if(number ==2) {
}
형식:
switch( 대상이 되는 변수 ) {
case 값1: = if( 대상이 되는 변수 == 값1 )
처리1
break;
case 값2:
처리2
break;
defalut: = else -> 생략이 가능
해당 값이 없을 경우의 처리
break;
}
int number = 2;
switch( number ) {
case 1:
System.out.println("number는 1입니다");
break;
case 2:
System.out.println("number는 2입니다");
break;
case 3:
System.out.println("number는 3입니다");
break;
default:
System.out.println("number 는" + number + "입니다");
break;
}
/* 실수인 double을 사용할 수 없음
double d = 1.2;
switch( d ) {
}
*/