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FIle
- 미니게임
- Spinner
- java
- webpack
- Android
- Spring
- 함수
- 코틀린
- 상속
- 답글
- sub query
- 버전일치
- 왕초보
- 오버라이드
- 게시판
- 스프링
- 쿠키
- snowpack
- 스타일보험
- java#왕초보
- React
- 안드로이드
- kotlin
- parcel
- git
- degit
- 숫자
- SQL
- 시큐어코딩
Archives
- Today
- Total
YSHUSH
클래스 상속 본문
상속 관계의 클래스를 만들어보자
class Animal
open class Animal(val name:String)
interface Pet
interface Pet{
var category:String
val msgTags:String
get() = "I love my pet!"
var species:String
fun feeding()
fun patting(){
println("Keep patting")
}
}
class Cat
class Cat(name: String, override var category: String) : Pet, Animal(name){
override var species: String = "cat"
override fun feeding() {
println("Feeding cat")
println("cat name:$name")
}
}
class Dog
class Dog(name: String, override var category: String) : Pet, Animal(name){
override var species: String = "dog"
override fun feeding() {
println("Feeding dog")
println("dog name:$name")
}
}
class Master
class Master{
// fun playWithPet(dog:Dog){
// }
// fun playWithPet(cat:Cat){
// }
fun playWithPet(pet:Pet){
println(pet.species)
pet.feeding()
}
}
함수호출부
fun main(args: Array<String>) {
val master = Master()
val dog = Dog("뭉뭉이", "Small")
master.playWithPet(dog)
val cat = Cat("영춘이", "Big")
master.playWithPet(cat)
}
'Coding >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Generic (0) | 2022.01.27 |
---|---|
Composition (0) | 2022.01.27 |
Interface (0) | 2022.01.27 |
추상클래스(abstract class) (0) | 2022.01.27 |
상속 (0) | 2022.01.27 |